티스토리 뷰
겨울철 대표 간식 하면 붕어빵과 잉어빵을 떠올리는 분들이 많아요. 그러나 만드는 방법이 다른건지, 아니면 단순히 이름만 다른 건지 궁금한 적 있으신가요? 그래서 이글은 붕어빵과 잉어빵의 차이점을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붕어빵이 먹고 싶어서 근처를 찾아봤지만, 파는곳이 여기가 맞는지 헷갈려서 포기한 적 있으신가요?
그렇다면 바로 내근처 붕어빵파는곳 보러가기를 통해 쉽게 당근마켓으로 붕어빵 파는곳을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자세히 나와있습니다. 따라서, 당근마켓으로 붕어빵 찾는 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버튼을 적극 활용해보세요.
붕어빵 잉어빵 차이 제대로 알아보기
길거리에서 겨울철 대표 간식인 붕어빵을 사 먹으면서 봉지에 적힌 "잉어빵" 혹은 "붕어빵"을 보고 궁금한 적 한번쯤은 있으실 겁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둘의 차이를 잘 알지 못하고 넘어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붕어빵이 익숙한 이름이기에 잉어빵을 같은 것으로 생각하시는 경우가 많아요.
잉어빵의 쫄깃함을 좋아하는 분이 붕어빵을 샀는데 담백하다고 느끼며 실망하는 경우가 생기는 것처럼 붕어빵과 잉어빵은 겉모습은 비슷하지만, 재료, 식감, 모양에서 큰 차이가 있습니다.
붕어빵과 잉어빵은 반죽 재료부터 차이가 있는데요.
붕어빵은 밀가루만 사용해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주지만, 잉어빵은 밀가루와 찹쌀가루를 혼합해 쫄깃한 식감을 줍니다. 모양과 틀에서도 차이가 있는데, 붕어빵은 깊은 틀을 사용해 몸통이 두툼하지만, 잉어빵은 얇은 틀을 사용해 더 납작한 모양을 가집니다.
굽는 방식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붕어빵은 많은 반죽에 기름 없이 구워 담백한 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지만 반면, 잉어빵은 적은 반죽에 식용유나 마가린을 넣어 구워 고소하고 풍미 있는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추가로, 속 재료에서도 차이가 있습니다. 붕어빵은 팥이나 슈크림이 주로 몸통에만 채워져 있으나, 잉어빵은 꼬리 부분까지 속이 가득 차 있어 더욱 속재료의 풍성함을 맛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붕어빵은 팥이 완전히 으깬 형태로 부드럽게 느껴지지만, 잉어빵은 통팥을 사용해 알갱이의 식감이 살아 있습니다. 잉어빵을 구울 때 식용유나 마가린이 들어가다보니 노르스름한 색을 띠며, 구울 때 쉽게 잘 떨어지는 특징이 있습니다.
끝으로, 붕어빵과 잉어빵의 차이점을 안내해 드렸습니다. 붕어빵이나 잉어빵을 사서 드실 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랍니다. 부드럽고 담백한 맛을 원한다면 붕어빵, 쫀득하고 고소한 맛을 즐기고 싶다면 잉어빵을 선택하시면 되니까요. 올겨울, 길거리 간식의 대표 주자 붕어빵과 잉어빵 많이 드셔서 한파 이겨내시기 바랍니다.